News & Event
HOME 혁신사업단 News & Event

‘2020 제2차 우석 혁신 콜로키엄’ 비대면 개최
  • 작성자 (20201009 / )
  • 작성일자
  • 조회332

우리 대학교 혁신사업단이 20일 ‘제2차 우석 혁신 콜로키엄’을 개최했다.


‘공유와 공존, 교양 교육의 미래가치 탐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실시간 화상 회의로 진행됐다.


1세션에서는 정연재(인하대) 교수가 ‘융합, 균형, 변화를 도모하는 교양 교육과정 개편 사례’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으며, 윤희정(숙명여자대) 교수가 토론을 벌였다.


2세션은 홍성하 교양대학장이 ‘우리 대학교 역량 중심 교양 교육과정 체제 개선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했으며, 한지영(안양대) 교수와 김인영(위덕대) 교수가 토론을 이어갔다.


종합토론에서는 ‘교양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역량 교육을 어떻게 적용하고 실현할 것인가’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이 오갔다.


김성희 혁신사업단장은 “교양 교육의 변화와 이에 대한 대학의 대응 전략과 현황 등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는 불확실성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이에 부합하는 교양 교육을 개선하고, 기초학문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교는 ‘지역 강소대학 기반 마련을 위한 교육혁신’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목표로 정하고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창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석대학교, ‘제2차 우석 혁신 콜로키엄’ 비대면 개최



첨부파일